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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1. 나이스아이핀 앱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나이스아이핀 앱은 모바일 환경에서 아이핀 인증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기존의 2차 비밀번호 외에 지문인증과 QR코드, 숫자코드 및 카드터치(예정)인증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는 앱입니다. 나이스아이핀 앱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한 인증을 이용하세요.

2. My-PIN 번호는 무엇인가요?

마이핀(My-PIN)번호는 아이핀 발급 후 마이핀 발급 신청자에게 부여되는 개인 식별번호 입니다. 주민등록번화와 유사한 개념이지만 주민등록번호와 달리 개인정보를 토함하지 않으며 연 5회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핀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2~3차 추가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마이핀 번호를 사용하고자 할 때 나이스아이핀 앱을 통해 간편하게 활용하세요.

3. APP OTP 보안인증은 어떤 기능인가요?

APP OTP 보안인증은 PC 또는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 등)에서 인증 가능했던 1채널 인증방식을, PC와 모바일 기기 두 개의 채널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도록 하는, 보다 보안성을 높인 새로운 인증방식 입니다.
타인에게 아이핀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노출되었더라도, APP OTP 보안인증 기능을 설정한 모바일 기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타인의 부정사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APP OTP 보안인증 절차
1. PC에서 아이핀 서비스 화면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
2.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일치하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앱으로 인증번호 발송
3. 앱에서 인증번호 확인 후 아이핀 서비스 화면에 입력

4. 실시간 인증 알림이란 무엇인가요?

PC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아이핀 인증 시도가 감지 되었을 때 앱으로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증시간, 사이트명, URL, 인증 성공/실패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알림 해제를 위해서는 설정>실시간 알림 설정> 아이핀 실시간 인증 알림 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아이핀 인증이력을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앱에서 화면 하단의 [아이핀 관리]를 선택한 후 [최근 인증이력 조회]메뉴를 탭하시면, 기간별 또는 특정 일자를 지정하여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아이핀 ID에 대한 인증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아이핀 ID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아이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발급받으신 아이핀ID를 폐지하신 후에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아이핀을 폐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 또는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아이핀 서비스 호출
2. [아이핀 관리] 클릭 > [아이핀 폐지] 클릭
3. 아이핀 로그인 후 폐지
만약, 온라인 상에서 아이핀 폐지가 어려우신 경우 본인의 주민등록증 앞면을 복사하신 후 여백에 [아이핀ID 폐지신청]이라고 기재하시고, 사용하시던 아이핀ID와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셔서 아래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수채널]
팩스 : 02-2122-5040
이메일 : credit@nice.co.kr

7. 접속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접속비밀번호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앱에서 화면 하다나의 [앱 설정] 선택
2. [접속비밀번호 변경]선택
3. 기존 접속비밀번호 입력
4. 접속비밀번호 변경

접속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에는 접속비밀번호 입력 5회 초과 후 아이핀 재인증 절차를 거쳐 변경 가능합니다.

나이스아이핀 웹사이트(www.niceipin.co.kr)를 접속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발급확인>본인확인 후 [부정발급신고]클립>이용중지 또는 폐지 요청
2. 아이핀 정보관리>로그인>고객지원센터>온라인 신고>절차에 따라 분실신고 접수

만약, 온라인 상에서 처리하기 어려우신 경우 본인의 주민등록증 앞면을 복사하신 후 여백에[아이핀 ID 폐지신청]이라고 기재하시고, 사용하시던 아이핀 ID와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셔서, 아래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수채널]
팩스 : 02-2122-5040
이메일 : credit@nice.co.kr

8. 2대 이상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앱을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안 정책 상 한 개의 아이핀 ID는 한 개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가 없는 경우 앱을 이용할 수 없나요?

보안 정책 상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가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0."보안 정책 상 여러 단말기에서 아이핀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뜹니다.

본인이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아이핀을 인증하지 않았다면, 타인에 의해 본인의 아이핀 ID가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의 모바일 기기에서 아이핀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아이핀을 재인증 해주십시오.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이전에 쓰시던 것과 다르게,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아이핀ID를 변경하면 이전에 인증한 내역은 확인할 수 없나요?

아이핀ID를 폐지 후 재발급해도 이전 ID로 인증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